GameInstance : 게임 시작부터 종료할때까지 지속적으로 단 1개만 존재, 어디에서나 공유 가능하다.

- 어떤 클라이언트나 접근이 가능

- 모든 클라이언트에게 필요한 정보를 저장 및 제공할 때 사용

GameMode : 레벨이 로드되면서부터 게임 종료시까지 단 1개만 존재

- 게임 룰 : 참여 인원수, 최고점수, 게임 시작 또는 종료 조건

- 서버측 코드에서만 접근가능하다.

GameState : GameMode가 인스턴스 생성, 1개만 존재

- 서버, 클라이언트 측에서 접근가능

- 클라이언트에게 서버측 정보를 전달할 때 사용

- 전체 플레이어수, 전체 PlayerState 정보에 접근가능


게임 메뉴맵 -> 로비 맵 -> 게임맵 / 맵들이 로드 될 때마다 각각의 GameMode가 실행된다.


PlayerController : 플레이어 입력을 통해 캐릭터을 조종할 수 있도록한다.

- 서버측에서는 모든 PC에 접근 가능

- 클라이언트 측에서는 현재 캐릭턱의 PC만 접근가능

PlayerState : 한 플레이어의 게임 상태정보를 가지고 있다.

- 모든 클라이언트가 다른 PlayerState에 접근할 때 사용

- 현재 PlayerState의 주인이 아니면 데이터 갱신 불가

- PlayerController의 단점을 극복할 수 있다. 어디서나 접근 가능하니까

Pawn : 플레이어를 대신할 액터(액터,폰,개릭터)

- 서버측에서는 모든 Pawn에 접근할 수 있다. 


1. 플레이어가 로그인을 하면 본인이 게임을 진행 할 로비를 만들것인지 참여할것인지 선택한다.

< GameInstance 클레스 1. 로비 만들기, 2. 로비 찾기, 3. 로비 연결>


2. 로비 게임 모드(LobbyGameMode)


3. 게임이 진행되는 ArenaGameMo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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