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 캐릭터 색생은 Red, Green, Blue 3가지로 구현하였다.


Replication(복제)에는 3가지 복제가 있다.

- Actor : 액터가 서버에서 스폰되면 클라이언트에도 복제된다.

- Variable : 변수의 값이 서버에서 변경되면 클라이언트에도 복제된다.(Replicated, RepNotify)

- Function : Run on Server, Multicast, Run on Owning Client

- Run on Server : 호출된 함수가 서버에서 실행됨(클라이언트가 호출)

- Multicast : 서버가 호출해야하고 서버와 모든 클라이언트에서 실행됨

- Run on Owning Client : 서버가 호출해야하고 특정 클라이언트에서만 실행됨


게임 승패에 영향을 주는 변수는 서버에서 변경해주어야 한다. 만약 클라이언트에서 변경하도록 구현하면 나쁜 의도를 가진 플레이어가 이를 악용하여 여러 정보를 변경하여 게임에 좋지 못한 영향을 준다.


<캐릭터 생상 지정 및 캐릭터 정보 구조체>


<캐릭터 기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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